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전주한옥마을 건물식 공영주차장 새단장

재구획한 주차면에 빗살무늬로 한옥의 창살 형상화

조미진 기자   |   등록일 : 2019-05-13 12:11:16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전주한옥마을 공영주차장/자료=전주시]

[도시미래=조미진 기자] 전주한옥마을 건물식 공영주차장이 전통한옥 창살을 형상화한 빗살무늬로 도색되고, 아름다운 화단으로 둘러싸인 주차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전주시는 전주한옥마을을 방문하는 1000만 여행객에게 주차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한옥마을 건물식 공영주차장의 옥상방수포장 및 주차라인 재구획 등 보수공사 등 새단장을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전주한옥마을에 인접한 건물식 공영주차장은 지난 2013년 준공된 이후 여행객들에게 175명의 주차공간을 제공해왔으나, 이용객이 급증하면서 옥상층 주차면 바닥 도막재가 탈락되고 그에 따라 누수가 발생되는 등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2억 원을 투입해 훼손된 도막형 바닥재와 경계석 등을 전체 철거하고, 방수보강한 후 재포장했다.

또, 주차면은 한옥 창살을 형상화한 빗살무늬 디자인으로 도색하고, 가장자리 여유 공간에는 와편 쌓기로 치장한 화단을 설치해 반송, 철쭉, 남천, 회양목, 측백, 능소화, 꽃잔디 등을 심었다.

전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차공간뿐 아니라 한옥마을 전경을 바라보면서, 사진도 찍고 잠시나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주한옥마을 내 건물식 주차장 보수공사로 인해 여행객들의 이용 불편을 예상, 지난 1월부터 대성공영 주차장(636면)을 이용해줄 것을 홍보해왔다.

happiness@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