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군포1동 주민센터·당동도서관, 남해군 청사 새단장

국토부-군포시·남해군-LH, 공공건축물 리뉴얼 선도사업 계획

조미진 기자   |   등록일 : 2019-05-03 14:13:35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군포1동 주민센터(상단 왼쪽), 딩동도서관(상단 오른쪽), 남해군 군청사(하단)의 공공건축물 리뉴얼 4차 선도사업 현황/자료=국토부]

[도시미래=조미진 기자] 국토교통부와 지자체 및 LH가 공공건축물 리뉴얼 4차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일 체결했다. 

3일 국토부에 따르면 공공건축물 리뉴얼 선도사업은 ‘2015년 7월 제8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발표한 ‘노후 공공건축물 민관 복합개발’의 선도적 성공모델 창출을 위해 시행중이다. 

선도사업을 통해 주민편의시설 부족 지역에 위치한 ‘군포1동 주민센터·당동 도서관’은 공공시설, 도서관, 커뮤니티센터 등 복합문화복지 행정타운으로, 사용승인 이후 약 60년이 경과돼 안전에 취약하고, 사무실의 분산 배치로 주민의 군 청사 이용이 불편한 ‘남해군 군청사’는 공공시설, 문화시설 등으로 복합개발 할 예정이다. 

오늘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관계기관은 선도사업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국토부는 선도사업의 총괄기관으로서 국비를 활용해 사업계획 수립 지원과 사업기간 단축을 위한 관계부처 협의 지원을, 지자체는 선도사업의 사업주체로서 각종 개발방향 확정과 행정절차 이행을 통한 사업기반 마련을, LH는 선도사업 수행기관으로서 쌓아온 다양한 개발사업 노하우를 제공하고, 지자체 재원조달 여건 등을 고려한 실효성 있는 사업모델 발굴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4차 선도사업으로 추진 중인 군포1동 주민센터·당동도서관 및 남해군 군청사의 리뉴얼을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appiness@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