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건설청·한국공항공사가 15일 항공, 도시계획의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자료= 행복도시건설청]
[도시미래=조미진 기자]15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공항공사는 청주공항에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두 기관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사업, 공항도시권 형성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국가경쟁력 강화와 국민편익 증대에 기여하기로 했다.
협약서는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상호 보완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구체적인 항목은 아래와 같다.
행복청은 그 간의 행복도시 조성 경험을 바탕으로 △공항 활성화 및 공항 주변지역 개발과 관련된 제언, △김포공항 혁신발전에 대한 지원, △청주공항과 행복도시의 연계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다.
한국공항공사는 14개에 달하는 공항의 관리·운영 주체로서 △행복도시와 청주공항 간 대중교통 활성화 협력 △행복도시 조성관련 국민참여·홍보활동 협조 △행복도시 조성 관련 공항인프라 이용 지원 등을 명시했다.
양 기관 측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행복청이 추진 중인 광역도시계획 공동 수립과 공항공사가 추진 중인 광역공항도시 형성 등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