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익산시 인화행복주택 국공립 어린이집 개관

저출산 문제 극복위해 인화행복주택 어린이집 마련

이정훈 기자   |   등록일 : 2018-09-27 10:49:49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인화행복주택 어린이집 개소/자료=익산시]

전북 익산시는 지난 27일 정헌율 익산시장과 엄창용 어린이집 연합회장 및 재원생과 학부모, 입주민 등 시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화행복주택 국공립 어린이집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사업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수요자 만족도가 높은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인화행복주택 어린이집은 지난해 12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20년 무상임대 체결 후, 7개월에 걸친 준비 끝에 지난 7월 개원했다. 
 
현재 정원 60명 중 14명이 입소중이며, 실내 놀이시설이 구비된 유희실과 다양한 교구가 갖춰진 보육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시는 국·도비 예산 외에 별도로 4400만 원의 자체 예산을 편성하는 등 높은 보육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인화행복주택 어린이집이 익산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사업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사업을 통해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공공보육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