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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365…넘쳐나는 중고차 정보 한 곳에

능동형 알리미(PUSH), 리콜, 고속도로 정보 등 서비스 확대

전상배 기자   |   등록일 : 2019-05-14 13:5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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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미래=전상배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018년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자동차 365’ 조회건수가 180만 건을 넘어서는 등 1년 4개월 만에 자동차 종합정보포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14일 국토부에 따르면 ‘자동차365’는 인터넷 접속건수가 172만1260건, 모바일 조회실적이 8만1160건으로 서비스 개시 16개월만에 조회수 180만 건(일평균 3716명)을 돌파했고, 모바일 앱 다운로드 건수도 3만2077건에 이른다. 

 

특히 2018년 이용실적과 비교해 올 4개월간 이용실적이 대폭 증가했다. 

 

작년 1년간 총 조회건수가 54만여 건이었으나 금년 4개월간 조회건수(약 120만 건)가 작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해 누적 조회건수가 180만 건을 넘어섰다. 

 

 


[자동차 365앱 능동형 알리미 서비스 신청방법/자료=국토교통부]

 

 

올해 이용실적이 급증한 이유는 능동형 알리미 서비스(Push), 중고차 거래와 관련 유용한 정보(등록비, 중고차 시세, 세금 체납 등), 고속도로 통행정보 서비스 등 국민 생활에 도움 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Push는 소유권 등 명의변경, 저당권 설정변경, 정비이력, 제작결함(리콜) 정보 등을 소유자가 신청하면 처리결과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특히, 자동차 안전과 직결되는 ‘자동차 제작 결함(리콜)’ 정보는 능동형 알리미(PUSH) 서비스뿐만 아니라 교통안전공단에서 제공하는 자동차제작결함 자료를 ‘자동차리콜센터’ 항목에서 별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주유소 유가 정보, 중고차 실제 매물 정보 등 국민에게 필요한 정보 개방을 확대하는 등 ‘자동차 365’서비스를 지속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journalist.gil@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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