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계획

익산 부송4지구 택지개발사업 본격화

전라북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통과

박슬기 기자   |   등록일 : 2019-05-13 11:51:02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익산시청/자료=urban114]

[도시미래=박슬기 기자] 전북 익산시 동부권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부송4지구 택지개발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13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 9일 개최된 전북도 도시계획위원회에서 ‘부송4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신청(안)’ 안건이 통과됐다.

이에 시는 올 하반기 실시설계와 환지계획을 수립하고 2020년 상반기 착공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심의에서 시는 지난번 부결사유였던 팔봉공원은 민자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개발하고 미개발 주거지역은 고도제한을 해제해 공공 또는 민자 개발을 유도토록 조치했다.

지난 2017년8월 전북도 도시계획위 심의과정에서 △팔봉근린공원과 남측 미개발주거지역을 도시개발구역에 포함시켜 전체적 개발계획 재수립 △신재생자원센터와의 간접영향권을 고려한 시설배치 재검토 필요성 등을 사유로 부결된 바 있다.

또 이번에는 신재생자원센터 간접영향권내 300m 지역은 모두 공원을 조성하는 것으로 일부 개발계획을 조정하고 주민의견청취 및 시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을 거쳐 재상정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택지개발사업 이행을 위한 가장 어렵고 중요한 절차가 끝남으로써 이제부터는 신속하게 사업이 추진될 것이다”며 “장기간 기다려준 주민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기대에 부응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택지개발사업은 동부권 활성화는 물론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익산 제3일반산업단지의 배후 주거단지 기능을 할 것으로 보여 인구유입효과도 기대된다.

happiness@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