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최대의 지식재산 축제의 장이 인천에서 펼쳐진다.
특허청과 인천광역시는 오는 22일 인천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Show Your 지식재산’라는 주제로 ‘2018 인천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허청에 따르면 주요 행사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과 기업성장 우수 사례, 특허기술 제품이 전시되다.
또 인천지역의 우수 IP 및 R&D기업과 특허법률사무소 등이 참여해 모의면접,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지원 행사도 열린다.
인천IP경영인협의회 회원사가 참여하는 ‘IP우수제품바자회’도 열리는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에 환원해 새로운 지식재산 창출에 쓰일 예정이다.
이밖에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창의캠프와 인천지역 초·중·고 발명 영재들의 발명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경연의 장 을 마련해 지식재산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호기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천의 지식재산 창출·활용·보호에 공헌한 지식재산 유공자를 표창하고, ‘인천 발명 아이디어 콘테스트’에서 뛰어난 발명아이디어의 시상상식도 마련된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국민 개개인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지식재산권으로 창출되고, 사업화나 창업으로 이어져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