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계획

경기도, 김포 걸포3지구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 승인

김포도시철도 연계해 복합환승센터·주상복합 건물 개발

박슬기 기자   |   등록일 : 2017-02-02 09:04:34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포 걸포3지구 조감도/자료=경기도]

 

경기도 김포시 걸포동 일원 28만여㎡ 부지에 도시개발사업이 본격화된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김포시 걸포3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대해 실시계획 인가를 승인하고 3일 경기도보와 홈페이지를 통해 고시할 예정이다.


김포 걸포3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김포도시철도 건설에 따라 신설되는 걸포동 역사 일원에 버스터미널과 연계한 복합환승센터와 주상복합 건물을 세우는 역세권 개발사업으로 총 983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4,194가구 규모의 주거단지와 상업용지 등이 조성된다.

 

특히 도는 경기도시공사·김포시와 협의해 복합환승센터 고층부에 경기도형 행복주택인 ‘따복하우스’를 조성할 방침이다. 따복하우스는 저출산 극복과 청년층 주거 안정을 위해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임대주택이다. 해당 부지는 1만 612㎡로 사업시행자인 걸포3지구 도시개발조합이 김포시에 기부채납 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도시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복합환승센터와 현대적 복합 상권·주거공간이 김포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