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실효제 그림·영상 공모

‘사라지는 우리동네 공원을 지켜주세요’ 서울시 초·중·고 대상

박지희 기자   |   등록일 : 2020-01-06 17:41:53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박지희 기자] 서울시는 오는 7월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실효를 앞두고 ‘사라지는 우리동네 공원을 지켜주세요’를 주제로 그림과 영상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공원이 지켜져야만 하는 자신 만의 생각을 작품 규격에 따라 그림 또는 영상으로 표현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 소재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작품접수는 오는 2월2일까지다. 

초등학생은 그림 부문에 1인 1작품 응모가 가능하며, 중·고등학생은 그림·영상 2개 부문에 부문별 1인 1작품, 총 2작품 응모할 수 있다. 단 영상의 경우 4인 이내로 팀 구성해 응모가능하다. 수상은 고득점 1작품만 가능하다.

시는 오는 8일 오후 2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공모전 설명회를 열고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도시공원일몰제 개념과 공모전 취지 등을 설명한다.

최종 수상자는 2월17일 발표 예정이며, 수상작은 총 30개 작품이 선정된다. 수상자(팀)에게는 서울시장상과 부상으로 대상 30만 원, 최우수상 20만 원, 우수상 10만 원, 장려상 5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공모전의 취지 및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서울시가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도시민의 오아시스이며, 여가 휴식공간이자 다양한 생물 서식처인 도시공원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실효제 #도시공원일몰제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