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서평택 구간 개통

평균 통행속도 19km/h 빨라지고 연간 128억 비용절감

정범선 기자   |   등록일 : 2019-11-27 15:02:31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평택-서평택 확장공사 노선도/자료=국토부]

[도시미래=정범선 기자] 극심한 교통정체를 겪던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 부근의 교통흐름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말 개통예정인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서평택간 확장공사(2.5km, 왕복 6→8차로)를 예산과 인력, 장비를 집중 투입해 오는 28일 최종 확장 개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하는 구간과 서울측으로 이어지는 서평택∼매송IC∼안산 구간은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중으로 사업절차를 거쳐 순차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개통으로 평균 통행속도는 19km/h(70→89km/h) 빨라져 연간 약 128억 원의 물류비용이 절감되고, 서평택 인근 평택항과 포승공단의 물동량 처리가 원활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행 쾌적성 향상을 위해 최신 장비를 도입해 포장 시공 했으며,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경관 디자인한 방음벽을 설치하는 등 고속도로 인근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도 고려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전년 개통구간을 포함해 올해 전체 구간이 최종 개통되는 만큼 서해안 고속도로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서평택간 구간은 전체 9.0km로, 잔여구간(6.5km)은 지난해 11월 개통됐다.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 #확장공사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