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부동산&건설

주택도시기금 대출, 인터넷·모바일 신청 가능

종이서류 없이 인터넷·모바일로 간편하게 ‘기금e든든’ 출시

한정구 기자   |   등록일 : 2019-09-30 11:20:03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대출 신청 절차/자료=국토교통부]

[도시미래=한정구 기자] 무주택 서민들의 주택자금을 지원하는 주택도시기금 디딤돌(구입)·버팀목(전세) 대출 신청이 편리해진다.

국토교통부는 온라인 기금대출서비스 ‘기금e든든’을 30일 인터넷을 통해 출시되며, 내달 14일 모바일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토부 관계자는 “생업에 바쁜 서민들이 더 이상 종이서류를 발급·제출할 필요가 없고, 은행은 여러 번 방문할 필요 없이 모든 심사가 끝나면 단 한 번만 방문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신청자는 본인과 배우자의 전자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여 인터넷 ‘기금e든든’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을 내려 받아 화면에 나오는 순서대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새로 발급받기 어려운 경우 가까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디딤돌·버팀목 대출 심사 기준에 소득요건과 함께 자산요건도 추가된다. 주택 구입자금 대출은 자산이 3억7000만 원 이내, 전월세대출은 2억8000만 원 이내에 해당돼야 대출이 가능하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서비스 출시로 은행에 방문할 시간조차 없는 서민들의 대출장벽이 사라졌다”면서 “앞으로도 무주택 서민들이 편리하게 주택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편리하게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금e든든 사용설명서/자료=국토교통부]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