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LH 스마트시티 역량과 노하우, 국제사회 전파

오만에서 열린 두큼 사회경제포럼, 전시관 운영하며 역량 홍보

조경훈 기자   |   등록일 : 2019-04-09 15:31:05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오만 두큼 경제사회포럼 LH 전시관 부스/자료=LH]

[도시미래=조경훈 기자] LH는 지난 8일 중동 오만에서 열린 ‘제4회 두큼 사회경제포럼’에 참여해 그간 추진해온 각종 스마트시티 관련 역량과 노하우에 대한 홍보활동을 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중동 스마트시티 관련 전문포럼으로 국가‧도시정부 정책결정자를 비롯 국제기구, 민간기업 및 유관분야 전문가 등 1000여명이 참여하는 국제행사로 자리매김했다.

LH는 행사장 내 ‘LH 스마트시티 독립 전시관’을 설치‧운영하며, 국내 스마트시티의 역사‧정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스마트시티 관련 세종 국가시범도시 및 해외사업 수행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를 국제사회에 알리는데 주력했다.

또, 비즈니스 네트워크 일환으로 오만 중앙은행장, 상공회의소장, 두큼 경제특구청장 및 오만 한국대사관 등 오만정부 관계자와 교류를 통해 스마트시티 관련 상호협력 기반을 구축했다. 

LH전시관 내 중동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 중소기업 2곳의 홍보부스도 마련해 해외진출을 도왔다.

두큼 경제특구청 관계자는 LH가 2003년 세계최초로 도시에 ICT기술을 접목해 U-City(Ubiquitous City)를 개발해 온 사례와 경험, 쿠웨이트‧볼리비아 등에 추진 중인 해외 스마트시티 사업에 주목하며 스마트기술 적용에 대한 LH와 협력방안에 큰 관심을 보였다.

LH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한국의 스마트시티 역량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초석이 됐다”며, “LH에서 추진 중인 세종 국가시범도시를 세계최고 수준으로 발전시키고 국제무대에서 홍보와 교류협력을 지속 추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happiness@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