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계획

영종하늘도시에 산업단지 지정 및 버스공영차고지 조성

항공·물류·산업특화 산업단지 조성

박남희 기자   |   등록일 : 2018-04-11 09:22:19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영종일반산업단지 위치도/자료=인천시청]

 

 

11일 인천광역시는 인천경제 자유구역(IFEZ) 영종하늘도시에 항공·물류 산업에 특화된 산업단지와 버스공영차고지를 조성한다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영종하늘도시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개항 등 급속하게 개발이 이뤄지면서 화물의 물동량이 증가하고, 업체가 필요로하는 산업시설 용지가 부족하다는 판단이다. 특히 항공·물류를 취급하는 국내 기업들이 인천공항과 인접한거리에 위치한 영종하늘도시 내 산업용지로 입주를 원하고 있다. 

 

시는 현재 수도권 규제 등으로 국내 대기업의 입지가 제한된 산업용지의 토지매각이 저조, 개발이 지연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경제청은 이에 따라 인천 중구 운북동 779-4번지 일대 1만2568㎡에 200억원을 투자해 산업단지 조성을 계획했다. 또한 사업시행자인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의하여 국내 대기업이 입주할수 있고, 국내 기업이 세제감면을 받을수 있도록 산업통상지원부에 개발계획변경을 신청했다.

 

경제청은 가능한 빠른시일 안에 LH로부터 토지를 매입하기 위해 지구단위계획 변경 등 행정절차를 이행, 신속한 행정절차 진행을 통해 올해안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