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동작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 연장

남태령고개까지 2.8㎞연장…6월말 개통

허지원 기자   |   등록일 : 2018-03-06 09:10:24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동작대로(연장) 중앙버스전용차로 설치공사 위치도/자료=서울시]

 

서울 사당역 일대의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동작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가 연장된다. 서울시는 동작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BRT)를 사당역에서 과천대로 남태령고개(서울시계)까지 2.8㎞ 연장하기 위한 공사를 6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동작대로와 연결된 과천대로는 서울도심과 과천, 안양 등 경기 남부권역을 연결하는 중심 도로로 사당역 주변 상습적인 교통 혼잡과 강남순환로 사당IC 진출입에 따른 교통량 증가 등으로 교통정체가 가중돼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었다.

 

이에따라 동작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BRT)는 동작대로 방배경찰서에서 과천대로 남태령고개(서울시계)까지 2.8㎞ 연장되고 연장구간에는 버스정류장 4개소(방향별 2개소)가 들어설 계획이다.

 

중앙버스전용차로 설치공사는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남태령부대, 전원마을, 사당IC, 사당역사거리, 사당삼성생명, 이수역교차로 등 6개 구간으로 나누어 각 구간별 3단계 교통처리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돼 6월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시는 동작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가 연장되면 도심 방면 버스의 평균속도가 17.8㎞/h에서 24.1㎞/h로 약 35%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교통정책이 대중교통과 보행자가 우선이 되는 체계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며 “대중교통을 이용해 도심으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편익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