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채인석 화성시장, 장지IC 조기개통 현장점검

3개월 앞당긴 이달 17일 개통 예정

한철희 기자   |   등록일 : 2017-11-09 08:59:46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장지IC 조기개통 현장점검/자료=화성시청] 

 

채인석 화성시장이 지난 8일 동탄 2신도시를 통과하는 국지도 23호선 장지I.C 조기개통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9일 화성시에 따르면 이번에 개통되는 장지I.C는 지난해 말 개통된 국지도 23호선 동탄 중리부터 남사 봉명 구간 10.8km 4차로와 교차하는 구간으로 그간 미개통으로 인해 심각한 교통체증이 유발되던 곳이다.

 

이에 시는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 동탄사업단 및 화성경찰서등 유관기관과 협의를 거쳐 당초 내년 3월 개통 예정이었던 장지I.C를 이달 17일 조기 개통키로 했다.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이번 조기 개통에 앞서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장지I.C 및 국지도 23호선과 연결되는 장지리 마을 진출입도로를 6m에서 8m로 확장시켰으며, 추가로 국지도 82호선 지하차도에 인도를 설치할 계획이다.

 

채 시장은 이번 장지I.C 조기개통으로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이 개선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