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청주시, 제2순환로에 무궁화 특화거리 조성

지북교차로~가마교차로 3.2㎞에 무궁화 1,600주 식재

장은지 기자   |   등록일 : 2016-06-27 09:15:40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무궁화 명품가로수길 조감도/자료=청주시]

 

청주시가 제2순환로인 지북교차로~가마교차로에 무궁화 특화거리를 조성한다. 시는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총 4억 원을 투입해 ‘무궁화 명품가로수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동부 우회도로, 손병희 유허지, 청주 가로수길 일원에 식재된 무궁화가 생육 환경이 불량하거나 가로수에 가려져 눈에 띄지 않아 이를 개선하기 위해 무궁화 명품가로수길을 조성, 제2순환로 연장 3.2㎞ 도로변에 무궁화 약 1,600주를 식재한다.

 

또한 시민들이 무궁화를 잘 볼 수 있도록 제2순환로 무궁화 이식 구간에 심겨져 있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사이에 무궁화를 식재한다. 이와 함께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감국, 구절초, 수크령 등 야생화 약 3만 7천 본을 식재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무궁화는 이웃 나라에서 우리나라를 근화향(槿花鄕)이라고 부를 정도로 예로부터 한반도 전역에 퍼져있어 자연스럽게 국화로 선정됐으며, 주로 7월에서 9월 사이에 꽃을 피운다.

 

시 관계자는 “우리나라 꽃 무궁화를 식재함으로써 시민들이 도심에서 자연스럽게 무궁화를 보고 느끼며 애국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에 이어 내년에도 국비를 지원받아 2순환로에 지속적으로 무궁화 식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