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천안시, 독립종주로 개죽산 구간 2.36㎞ 정비 완료

방부목·돌계단, 로프난간 등 안전시설물 설치

유지혜 기자   |   등록일 : 2015-11-04 09:04:05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립종주로 정비공사 완료 모습/자료=천안시]

 

천안시가 등산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독립종주로 정비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취암산과 흑성산에서 시작하여 태조산, 성거산, 위례산을 지나 부소산, 개죽산, 작성산, 은석산으로 이어지는 일명 독립종주로 정비사업 중 북면 개죽산 구간 2.36㎞에 대한 정비사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개죽산 내 급경사 및 등산로 훼손구간에 대하여 방부목계단과 돌계단, 로프난간 등의 안전시설물 등을 설치하여 산을 찾는 등산객의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북면 양곡리와 병천면 봉항리 등으로 이어지는 등산로 지선구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등산로 이정표 및 안내판을 설치하였다.

 

시는 올해 시민의 안전한 산행을 위하여 태학산 등산로 정비를 시작으로 위례산, 광덕산의 등산로 정비사업을 마무리했으며 이번 개죽산 등산로 정비사업을 끝으로 모두 완료했다.

 

천안시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천안시 관내의 등산로의 정비 실태를 조사하여 연차적으로 등산로 정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등산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