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시사터치

‘제어장치 SW 오류’ 테슬라 모델3 등 총 14개 차종 ‘리콜’

김창수 기자   |   등록일 : 2022-02-17 10:30:43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테슬라 모델3 <출처 : 테슬라>

 

국토교통부는 테슬라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범한자동차 기흥모터스에서 수입·판매한 총 14개 차종 38,000여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시정 조치한다고 밝혔다.

 

테슬라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모델3 2개 차종 33,127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의 조사결과, 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고 차량 운행 시 안전벨트 경고음이 울리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됐다.

 

모델3 2개 차종 210대는 성에 제거 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전면 유리의 성에가 정상적으로 제거되지 않았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A3 40 TFSI 5개 차종 4,492대는 조수석 승객 감지 장치 배선 연결부의 접촉 불량으로 사고 발생 시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아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다.

 

범한자동차서 수입, 판매한 E-SKY 버스 등 4개 차종 69대는 차량 전·후면에 자동차 안전기준에서 정하지 않은 등화장치를 설치한 것이 확인됐다.

 

기흥모터스에서 수입, 판매한 할리데이비슨 팬아메리카 등 3개 이륜 차종 348대는 계기판 소프트웨어 오류로 영하의 온도에서 시동을 걸 경우 계기판 화면이 보이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됐다.

 

각 제작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 방법 등을 알리게 됩니다.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시정 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