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부동산&건설

국토부, 20일 첫 프롭테크빌리지 개소

창업경진대회 입상기업 등 입소

김창수 기자   |   등록일 : 2022-01-20 10:59:01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프롭테크빌리지 공간구성<출처 : 국토부>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은 20일 프롭테크 등 부동산신산업 창업기업에게 사무실 등을 지원하는 프롭테크빌리지(PROPTECH VILLAGE)를 개소했다.

 

최초로 설립한 프롭테크빌리지는 교통 및 기관교류 등 인프라 환경이 우수한 한국부동산원 서울강남사옥의 4층 전체를 공유형 오피스 형태로 리모델링했으며, 예비 및 초기 창업기업에 무상으로 사무공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공간은 6개 사무공간 내 총 26개의 업무좌석과 4~16인 규모의 회의실 4, 휴식과 네트워킹을 위한 라운지 및 OA 지원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은 매년 개최되는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입상팀에 대한 후속지원으로 프롭테크빌리지 내 사무공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새싹기업(스타트업)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우수 아이디어의 사업화와 일자리 창출 등 부동산신산업 육성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형석 국토부 토지정책관은 이번 프롭테크빌리지 설립을 시작으로 부동산신산업 창업기업에 대한 공간지원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공공데이터 제공 등 적극적인 지원으로 부동산서비스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은 오늘 개소한 프롭테크빌리지는 부동산신산업 분야의 우수창업 아이템을 발굴 및 실현하는 혁신 성장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프롭테크 확산과 부동산 분야 창업 생태계 조성 등 부동산신산업 발전을 위한 정부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