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진주시, 도시활력 위해 음악 On

시청사·교육청 앞 가로수길, 디지털 음향시스템 설치 운영

임현택 기자   |   등록일 : 2020-11-20 19:37:16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 진주시청과 가로수길에 설치된 음향시스템 <출처:진주시>

 

진주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분위기 속에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청사와 교육청 앞 가로수길에 디지털 음향시스템을 설치‧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진주시는 시청사 행복 숲 조성 이후 행복 숲에 음악적 요소를 더하면 좋겠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성북동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음향시스템 설치를 추진했다고 최근 밝혔다. 음향시스템은 시의 시화인 석류꽃 열매모양의 스피커와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나비모양의 스피커를 제작했으며, 시민의 단결력과 건강한 시민상을 표현하고 도심 속 자연과의 조화를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게 시는 시청 주변 행복 숲 조성, 야간경관 조명, 바닥분수대 설치를 통해 시청사 방문객에게 양질의 해정시설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다양한 음악방송으로 세대 간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분위기에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향후 재난안내 등에도 이용하는 등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청사 음악방송 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가로수길은 정오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다. 시는 평상시에는 클래식, 라디오 방송, 대중음악 등을 방송하고 행사가 있는 시기에는 대중음악을 중심으로 방송해 활기찬 시가지 분위기를 조성하고 향후 주민 의견을 청취하여 방송내용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