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미래=한정구 기자] 지능형교통체계(ITS)분야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ITS 채용박람회(JOB FAIR)’가 오는 14일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강원도 강릉시)에서 개최된다.
1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번 채용박람회는 국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주관, 한국ITS학회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지능형교통체계 분야 일자리 정보가 한 곳에서 제공된다.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회원사 중 ㈜KT, 렉스젠(주), 라온피플(주), 에스트래픽(주), ㈜엘지유플러스, ㈜엠큐닉, ㈜싸인텔레콤 등 총 7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계획 및 인재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일부 기업은 현장에서 직접 채용도 진행 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 참가자는 기관별로 운영하는 취업상담부스를 통해 취업 희망기업의 인사담당자와 1:1로 채용정보, 주요담당업무, 근무환경 등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고, 현장 및 전자우편 이력서 제출을 통해 기업채용에 참여할 수 있다.
참석자 대상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 핵심 전략 특강을 제공하고, 1:1 개별 취업컨설팅을 통해 취업 실전 역량 강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자기소개서를 지참할 경우 전공과목, 논문, 프로젝트 등의 경험을 통한 직무역량 표현과 성취, 협력, 창의적 문제해결에 대한 문항 작성 방법에 대해 개인특성에 맞는 지도를 받을 수 있다.
ITS 취업박람회는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누리집 및 운영사무국을 통해 행사 일정, 세부프로그램, 참여기업 채용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ITS 취업박람회가 좋은 인재를 원하는 기업과 자신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를 실질적으로 이어주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햇다.
한편 지능형교통체계(ITS)분야 국내 최대 학술 발표회 ‘2019년 한국 ITS학회 추계 세미나’도 같은 기간 개최된다.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