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계획

세종시·LH ‘스마트시티 팔로人’ 개최

시민참여형 거버넌스 도입 및 활성화, 아이디어톤 등 진행

정범선 기자   |   등록일 : 2019-10-29 10:18:25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정범선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세종시는 성공적인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성을 위해 27일부터 28일까지 ‘세종 스마트시티 팔로인(follow+人)’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세종시청 및 세종시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세종시와 LH가 주최했다. 총괄계획가(MP)로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가 참여했다.

현재 세종 스마트시티에 도입할 스마트 서비스를 구체화하기 위해 국토부, LH를 비롯한 11개 분야 서비스 전담기관들이 협업해 서비스 로드맵 작성 등 세부 일정을 진행 중이다.

시와 LH는 국가시범도시의 계획부터 운영, 관리단계까지 ‘시민참여형 거버넌스’ 체계를 구상하고, 본격 도입을 앞두고 있다.

지난 21일부터 8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시민의견수렴을 위한 국가시범도시 주요 도입 서비스(안)에 대한 선호도 조사 및 도입 희망 서비스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또 국가시범도시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도시재생과 스마트시티 연계방안을 주제로 27일~28일 아이디어톤을 개최했다. 이와 함께 세종시와 LH의 시민참여형 거버넌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정재승 교수의 토크콘서트, 세종 거리예술가 ‘다감’과 ‘리하모니’ 및 가수 ‘노라조’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졌다.

공사 관계자는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는 도시의 주인인 시민과 함께 논의하고 만들어가는 혁신적인 도시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