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상생·협력’ 사회적 가치 2.0 추진 체계 발표

사회적 가치 창출 비전 제시, 민간 일자리 창출 실현

신중경 기자   |   등록일 : 2019-10-08 11:30:31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사회적가치 2.0 추진체계 발표회’에서 참석자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자료=KOTRA]

[도시미래=신중경 기자] 코트라(KOTRA)는 지난 서울 서초구 염곡동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2.0 추진 체계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의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시대적·사회적 요구에 걸맞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을 위한 보다 정교한 비전을 제시했다.

코트라는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의 균형을 추구하고 경영과 실무 사업 전반에서 사회적 가치를 내재화하는 데 주력해왔다. 특히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사회적 약자 배려, 인권·안전·환경 등 균등한 사회 발전에 절실한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사회적 가치 2.0으로는 △국내외 양질의 민간 일자리 창출 △포용적 상생협력 실현 △사회적약자 글로벌화 △사회적 책임 확산 등 4가지 전략 목표를 설정했다.

코트라는 업무 관련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선택·집중해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서비스 문턱도 낮춰 사회적 경제기업, 지역 소재 중소기업, 협력사 등을 위한 ‘글로벌 역량 제고 프로그램’도 맞춤형으로 다듬었다.

코트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핵심 원리로 삼고 추진 과제를 수립·시행·평가하고 있다. 나아가 사회적 가치 추진 우수사례가 민간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국민이 필요를 절감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운영, ‘사회적 가치 외부 자문위원단’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 이번에는 사회적 경제, 안전, 윤리경영 분야에서 전문가 8명이 추가로 위촉됐다.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