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계획

건설기술·항공·철도 일자리 창출 기회의 장

2019 국토교통 연구개발 일자리 박람회

김길태 기자   |   등록일 : 2019-09-09 12:05:31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2019 국토교통 연구개발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자료=국토교통부]

국토·교통 연구개발(R&D)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관들과 구직자들을 위한 정보 교류 및 취업 기회의 장이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2019 국토교통 연구개발(R&D) 좋은 일자리 박람회(Good-Job Fair)’가 오는 19일 서울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국토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며, 총 22개 기관이 참여하여 채용 정보와 취업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구직자는 기관별 취업상담부스에서 취업희망 기업의 채용 정보, 업무 내용, 근무 환경 등에 대해 해당 기관의 ‘인사 담당자와 1:1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기관들이 개최하는 ‘채용 설명회’도 참석할 수 있다.

특히 채용 정보만 제공했던 지난해와 달리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들이 사전 신청한 구직자와 현장면접을 진행한 후, 실제 채용으로 이어지는 ‘현장채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실제 면접장 분위기를 체험하는 ‘가상현실 면접 교육프로그램’과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 ‘입사지원서작성 컨설팅’,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 진단’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국토교통 연구개발 분야 일자리 정보제공을 통해 참여기관들은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구직자들은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연구개발 분야에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