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10개 권역 역사여행 코스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이재하 기자   |   등록일 : 2019-08-14 11:13:25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10개 권역 역사여행 코스 중 5곳/자료=문화체육관광부]

[도시미래=이재하 기자]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광복절 맞이 국내여행을 추천, 지원하는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광복절을 맞아 준비한 10개의 역사여행 코스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과 연계ㅣ해 테마 10선 각 권역 내 특별 코스로 선정됐다. 각 선정 코스는 역사관광지 1~2곳과 테마여행 10선의 대표 코스 중 1~2곳으로 구성돼 있으며 역사여행과 함께 다양한 자연환경, 체험, 즐길 거리, 문화예술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광복절 기념 가고 싶은 역사여행지 투표 이벤트’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누리소통망(블로그)을 통해 ‘광복 역사여행 10선’ 코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를 선택하고, 해당 코스를 선택한 이유를 간략하게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 만들기’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추천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1박 2일 여행계획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총 100팀을 선정한 후 여행 지원비를 지급한다. 여행 경비를 지급받은 지원자는 15일에서 31일 사이에 여행을 떠난 후 후기를 작성해야 한다. 우수 후기는 영상 부문, 사진, 글 부문으로 나누어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누구나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 정책담당자는 “이번 특별이벤트가, 많은 사람들이 우리 국토와 역사, 문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선열들의 발자취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테마여행 10선의 대표관광지 등 곳곳에 숨겨진 국내여행의 명소들도 함께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연관기사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