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공간정보 창업 VC투자‧신규 판로개척

예비·초기 창업기업 대상 1:1 집중 교육과 컨설팅 실시

김길태 기자   |   등록일 : 2019-07-17 14:29:15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료=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는 ‘공간정보 창업기업 VC(Venture Capital) 투자 및 판로개척 설명회’를 오는 8월7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주최로 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의 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한 예비·초기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선 창업기업들의 최대 애로사항인 투자자금 확보 및 판로개척 문제에 대한 특강과 창업기업과 전문가 간 1:1 멘토링 행사를 통한 기업별 맞춤형 전략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멘토링을 진행하는 전문가는 VC, 엔젤, 엑셀러레이터, 신용보증기금, 전문 판로마케터 등이다.

세부적으로 ‘VC 투자’ 부문의 경우 ‘개별 투자상담’, ‘투자유치 전략’과 같은 민간 자금 활용 뿐만 아니라 ‘공공정책자금 활용 전략’과 같은 공적 자금에 대한 컨설팅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판로개척’ 부문은 ‘사업 아이템별 판로’, ‘시장 트렌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및 ‘창업 단계별 판로’와 ‘해외시장 진출’ 방법 등에 대한 멘토링이 진행된다.

양 기관은 국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간정보 기반 창업지원 정책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투자 활성화와 판로개척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 앞으로 공간정보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공간정보를 대표하는 유니콘 기업들이 나타나길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 참가는 8월4일까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