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 문화 > 여행

해설사와 함께하는 서울시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 티켓 이벤트

박혜윤 기자   |   등록일 : 2019-05-13 13:49:36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 행사포스터/자료=서울시]

[도시미래=박혜윤 기자] 서울시는 세계 박물관의 날(5월18일)을 맞아 14일부터 19일까지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은 잘 알려지지 않은 서울 내 박물관·미술관을 시민에게 알리고, 시민이 스스로 박물관·미술관을 찾도록 기획됐다. 

주요 행사로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 ‘스티커 투어’, ‘만관만색, 서울의 박물관·미술관’ 등이 있으며, 주요 박물관을 순환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미술관 나들이’는 테마별로 4개 코스를 18일부터 19일까지 10시, 14시 1일 2회(코스별 2시간)로 운영하며,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또 시민이 스스로 서울명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박물관‧미술관 도보투어 코스를 추천한다.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 투어코스/자료=서울시]

박물관주간에 박물관‧미술관을 찾는 시민대상으로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 입장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종로와 북촌일대의 주요 박물관을 순환하는 ‘박물관으로 떠나는 버스’는 18일~19일 2일간 10시부터 16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무료운행한다.

또, 박물관 주간에는 서울 다양한 박물관‧미술관에서 기획전시, 교육, 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박물관·미술관 홈페이지과 서울시 공립박물관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journalist.gil@hanmail.net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연관기사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