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부동산&건설

2019 건설기술인의 날…새로운 도전 협력 다짐

건설기술인 30인, 금탑산업훈장 등 유공 표창

김길태 기자   |   등록일 : 2019-03-25 11:06:51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국토교통부와 한국건설기술인협회는 25일 오후 4시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건설기술인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건설기술인의 날’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9년째를 맞는 건설기술인의날은 건설기술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사기 진작을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된 기념행사로 매년 3월에 열린다. 

이날 기념식에서 건설산업 발전에 공로가 많은 건설기술인 30인에게 정부포상과 국토부장관 표창이 수여된다.

국토부에 따르면 금탑 산업훈장은 곽홍길 ㈜건축사사무소 건원엔지니어링 회장이 받는다.

강일형 ㈜영신디엔씨 대표이사와 김순태 ㈜토문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부회장 2명은 산업포장을 받는다. 송남종 한국지역난방기술㈜ 대표이사 등 3명은 대통령 표창, 고정완 포엠㈜ 대표이사 등 4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은 대상자 20명 중 ㈜대우건설 김경민 연구원과 ㈜홍익기술단 윤일중 이사가 각각 시공사 대표와 용역사 대표로 수상한다.

김정렬 국토부 제2차관은 “우리 건설 산업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과 양질의 일자리를 갖춘 신성장 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 정부와 건설기술인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차관은 특히 “건설 산업은 기술력 부족, 청년층의 기피 및 후진국형 안전사고 등의 구조적인 문제점과 함께 해외사업의 경쟁력 약화라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러한 난관과 한계를 넘어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서는 건설 산업의 근본적인 체질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연관기사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