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경기도 공공시설물 디자인클리닉, 중소기업 역량강화

클리닉 받은 16개 업체 25개 제품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 받아

정범선 기자   |   등록일 : 2018-12-17 09:57:12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보행자용 펜스 디자인클리닉 적용 사례/자료=경기도]

[도시미래=정범선 기자] 경기도 디자인클리닉이 도내 공공시설물 관련 중소기업 역량강화에 도움이 된 것으로 조사됐다.

도는 17일 오후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경기디자인클리닉 최종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총 34개 업체 63개 제품 대상으로 디자인클리닉을 실시한 결과 16개 업체 25개 제품이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제(이하 디자인인증제)’는 디자인의 우수성을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제도다. 경기디자인클리닉은 이런 인증제에서 탈락한 중소기업에 전문가 ‘디자인 닥터’가 일대일 지도를 통해 업체의 디자인 능력을 키워주는 사업이다.

도는 올해 디자인 인증제에서 탈락한 95개 제품 중 3개 업체 6개 제품을 대상으로 12주 간 디자인클리닉을 진행했다. 이들은 내년 디자인인증제에 출품할 예정으로 1차 심사를 통과할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된다. 

도 관계자는 “디자인클리닉은 경기도 공공디자인의 중요성과 업체의 디자인 개발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제도”라며 “사업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happiness@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