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계획

‘서울의 도시재생’ 성과와 향후 10년 심포지엄

27일 SH공사·서울연구원·서울도시재생지원센터·서울시립대 참여

조미진 기자   |   등록일 : 2018-11-26 14:03:59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조미진 기자] 서울시 도시재생의 지난 10년 성과를 짚어보고, 향후 10년 과제를 논의하는 심포지엄이 열린다.

26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서울시, 서울연구원, 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서울시립대학교와 오는 27일 오후 2시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서울시 도시재생 10년의 완성, 10년의 향후과제’를 주제로 서울시 도시재생 전략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SH 공사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엄은 시 도시재생 성과와 여건 변화에 따른 향후 과제를 짚어보고, 지속가능한 서울형 도시재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희선 서울시 부시장과 김인제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김세용 SH 사장, 서왕진 서울연구원 원장, 김종익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이 지속가능한 서울형 도시재생을 위한 기관 협력강화를 강조하며 행사가 시작된다.

김종익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서울시 도시재생 10년의 완성, 10년의 향후과제’ 주제로 기조 발표를 하고, 장남종 서울연구원 연구위원이 ‘서울형 도시재생의 성과와 정책과제’를, 이어 조준배 서울주택도시공사 처장이 ‘도시재생지원기관 SH, 도시재생 사업성과와 지원방향’으로 주제발표를 한다.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김기호 서울시립대 교수의 사회로 구자훈 한양대 교수, 김성보 서울시 재생정책기획관, 남진 서울시립대 교수, 서민호 국토연구원 도시재생연구센터장, 이상훈 시의회 의원이 토론자로 참여해 서울시 도시재생의 도약을 위한 기관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