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울산시 “수돗물 무료점검 받고, 마신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 인터넷 신청도 가능

최윤석 기자   |   등록일 : 2018-11-22 17:20:18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최윤석 기자]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시민들을 사앧로 가정 수도꼭지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22일 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는 수돗물에 대한 불신해소를 위해 가정 수도꼭지 무료수질검사 서비스인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는 시민이 인터넷으로 요청하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돗물 수질검사를 해 주는 서비스다로 지난 2014년부터 시작돼, 올해는 134건의 수질검사가 진행됐다.

수질검사는 수소이온농도, 탁도, 철, 구리, 아연, 잔류염소 등 6가지 항목에 대해 실시된다.
신청 희망자는 검색창에서 ilovewater 혹은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검색해 ‘무료수질검사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간단한 인적 사항을 기입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가정으로 수질연구소의 분석요원이 직접 방문하여 현장 수질검사를 한다. 수질 결과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사이트에 게재하며 신청자 본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가정에 방문해 수질검사 결과를 시민에게 알려줌으로써 시민들이 고품질 수돗물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연관기사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