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부동산&건설

평택BIX 지구, 산업단지 지정 완료

국내기업 대상 본격 공급, 2020년까지 분양

김길태 기자   |   등록일 : 2018-11-21 17:53:23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평택BIX 산업단지 지정 토지이용도/자료=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는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BIX 내 산업시설용지에 대한 산업단지 지정 절차가 완료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경제자유구역 내 산업단지 지정 고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기업도 공장설립을 위한 인허가 절차가 간소화 되고, 취득세와 재산세를 감면받을 수 있는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도시공사는 산업단지 지정 완료에 따라 그 동안 국내기업 수요에도 불구하고 외국인투자기업에만 공급할 수밖에 없었던 산업시설용지를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또 공급이 진행 중인 물류시설용지에 대해서도 산업단지와 연계해 오는 2020년까지 분양을 완료할 예정이다.

평택BIX는 2008년부터 2020년까지 평택시 포승읍 희곡리 일원에 조성되는 경기도 유일의 경제자유구역인 황해경제자유구역 내 핵심 거점지구다.

경기도시공사와 평택도시공사는 공동으로 총 면적 204만㎡에 8000억 원을 투입해 물류와 산업시설, 주거시설, 기타 지원시설을 개발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공사 평택BIX사업단 또는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산업단지 지정으로 평택BIX지구가 활성화하는 촉진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