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부동산&건설

공간정보 현재와 미래 ‘브이월드 세미나’ 개최

최신 트렌드와 발전방향 등 토론과 우수사례 시상

조미진 기자   |   등록일 : 2018-11-20 11:49:45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2018년 브이월드 세미나 개최/자료=공간정보산업진흥원]

[도시미래=조미진 기자] 오는 29일 정부가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구축한 오픈 플랫폼인 ‘브이월드’의 미래 발전 방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8년 브이월드 세미나’가 열린다. 

국토교통부 주최하고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빅데이터 플랫폼, 디지털 트윈 등 최신 공간정보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브이월드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세미나에서는 공간정보의 최신 트렌드와 브이월드의 현황 및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 후 토론이 진행된다. 공간정보의 최신 동향과 미래 트렌드에 대한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브이월드 추진 성과 및 2019년 추진 계획을 소개한다. 이후 국가공간정보 플랫폼으로서의 브이월드 발전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패널토론에서는 산·학·연·관 전문가가 공간정보 기반 플랫폼으로서 브이월드가 수행해야 할 미래의 역할에 대해 토론한다. 

세미나 개최 당일에는 세미나 참석자를 대상으로 ‘2018년 브이월드 활용 우수사례 콘텐츠 공모전’의 우수 콘텐츠 선정을 위한 현장투표를 진행한 뒤 결과에 따라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총 4개 우수 콘텐츠에 대해 상장(대상 국토교통부장관상, 최우수상·우수상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우수 콘텐츠는 향후 브이월드 홍보 책자 발간, 홍보 콘텐츠 제작 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브이월드 및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세미나 참가는 브이월드 대표 메일로 참가자의 소속, 이름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