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계획

LH·한전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향상사업’ MOU 체결

평등한 에너지 복지 실현 및 국민 생활비 절감 기대

김길태 기자   |   등록일 : 2018-11-05 17:03:58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한국전력은 지난 1일 광주 서구 소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향상사업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급 중심에서 수요관리 중심으로 에너지 정책 패러다임이 전환됨에 따라 주거복지 및 에너지 각 분야를 대표하는 공공기관인 LH와 한전이 공동주택의 에너지 효율향상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향상사업 발굴 및 기술교류, 임대주택 조명기기(LED) 교체사업 협업,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한 공동주택 고효율기기 교체사업 협력 및 홍보 등을 중점 과제로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LH는 이번 협약으로 올해 임대주택 4만4150가구의 액정표시장치(LED) 교체사업 시행으로 13.5GWh 수준의 에너지절감이 예상되며 지속적인 교체사업을 통해 매년 안정적인 EERS 절감량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H 관계자는 “공동주택 에너지 효율향상 분야의 다양한 협력과 교류를 통해 국가 에너지절감 정책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