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계획

인천 국제도시화 종합실행계획 심의

4대 전략, 10대 정책, 45개 과제

정희철 기자   |   등록일 : 2018-04-13 17:00:09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인천시청/자료=인천시] 

인천시는 지난 13일 ‘인천광역시 국제도시화 위원회’를 개최해 2018년 국제교류협력 및 국제도시화를 위한 시행계획(안), 국제기구 유치계획(안) 등 올해 국제도시화 전반에 대한 추진계획 및 대규모 국제행사 등을 심의 했다.

이날 국제도시화 위원회는 위원장인 조동암 정무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학계, 시민단체, 관련행정기관 관계자 등 37명이 참석했다.

국제도시화 위원회는 ‘인천광역시 국제교류협력 및 국제 도시화 조례’의거 인천 국제도시화 사업에 대한 제반 시책을 심의, 조정, 자문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안건으로 상정된 ‘2018 국제교류협력 및 국제도시화를 위한 시행계획’은 세계가 찾아오는 글로벌 거점도시 인천 조성을 비전으로 4대 전략, 10대 정책, 45개 과제로 2018년 인천시 국제도시화 종합실행계획안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안건별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최종계획수립시 적극 반영해 300만 인구의 국제도시로서 국제관계에 있어 단순교류가 아닌 전략적·실리적인 자치외교를 전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