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대전시 국제전시컨벤션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총 사업비 954억…2021년 6월 준공예정

최재영 기자   |   등록일 : 2018-03-29 10:13:09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 공모 당선작 조감도/자료=대전시]

 

 

대전시는 최근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에서 ㈜디엔비 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을 최종 당선작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은 중심공간에서 뻗어 나온 선형이 갑천과 우성이산의 흐름과 하나로 합쳐지는 상징적인 디자인으로, 대전을 품은 형상을 하고 있다.

 

당선작은 엑스포 재창조 사업과 인접 DCC와의 연계성을 중점으로 입면 계획과 쾌적한 정면부 등, 세련된 경관에 대한 표현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전망카페와 스마트라운지 설치로 뛰어난 시각적 개방성을 확보하고 쾌적한 보행환경과 다양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계획됐다.

 

시 관계자는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가 대전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차질 없는 사업진행을 통해 중부권 최대의 마이스 산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는 엑스포과학공원 내 무역전시관 부지에 건립될 예정이며, 총 954억 원(국비 286억 원, 시비 668억 원 등)의 사업비가 투입돼 지상 4층 지하 2층 규모로 조성하여 내년 상반기 착공 및 2021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