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제 접수

5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 접수, 6월 결과 발표

이환희 기자   |   등록일 : 2018-02-22 13:19:04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2017년 신규인증제품과 재인증으로 연장된 공공시설물/자료=경기도청]  

 

경기도가 우수 공공시설물 보급과 사업 진흥을 위해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을 실시한다. 

 

22일 도에 따르면 올해로 10회째인 디자인인증제는 ‘경기도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따라 디자인이 우수한 공공시설물(가로등·파고라·벤치 등)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대상은 시장에 이미 출시됐거나 출시 예정인 공공시설물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5일부터 16일까지로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직접 개발하고 생산·유통이 가능한 국내기업과 공공시설물의 디자인 개발·설치를 완료한 도내 지자체, 산하기관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도는 3월 26일 1차 온라인 서류심사와 5월 25일 2차 현물심사를 실시하고, 6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인증 받은 시설물은 3년 간 경기도 인증마크인 ‘GGGD(Gyeong-Gi Good Design)’ 사용, 디자인경기 홈페이지 등재, 도와 시·군 산하 공공기관 설치 권장과 홍보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도 관계자는 “관련 업계의 참신한 아이디어 창출과 디자인 개발 능력 향상을 위해 행정적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전년도에 공공시설물 세부지침이 개발돼 이용자의 안전과 공공시설물의 미적·기능적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디자인인증제에는 총 145개의 공공시설물이 신청해 64개가 인증과 재인증을 받았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연관기사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