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동두천시, 셉테드 적용한 CCTV 고유 관리번호판 구축

관내 CCTV 150개소를 대상으로 관리번호판 설치 완료

장희주 기자   |   등록일 : 2016-08-02 09:12:49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안전 두드림 CCTV 고유 관리번호판/자료=동두천시]

 

동두천시는 지난 1일 전국 최초로 ‘안전 두드림 CCTV 고유 관리번호판’을 제작 완료했다. 이번에 도입한 관리번호판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범죄예방 환경디자인(CPTED)의 한 분야로 건축물과 도시기반시설 등을 이용해 범죄를 예방하는 기법이다. 

 

CCTV 고유 관리번호판은 야간에도 CCTV 위치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눈에 잘 띄는 노란색과 특수 발광소재인 EL시트를 활용해 CCTV마다 고유번호를 붙인 것으로, 현장에서 비상벨과 연계하여 경찰 출동 및 초동 대응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두천시는 동두천경찰서와 협의해 범죄에 취약한 주택가와 도시공원 등 관내 CCTV 150개소를 대상으로 관리번호판 설치를 완료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범죄자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자연감시를 통해 범죄를 사전에 차단하는 환경을 만들어 범죄 발생률이 감소할 것을 기대된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을 활용해 범죄를 저지르기 어려운 주변 환경을 조성하여 안전도시 동두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