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제 실시

인증마크(GGGD) 사용 권한 부여

장은지 기자   |   등록일 : 2016-03-07 09:44:16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2015년도 인증제품/자료=경기도]

 

경기도는 공공장소와 어우러지는 공공시설물을 인증하기 위해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제’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은 경기도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맞는 디자인이 우수한 공공시설물을 선정해 경기도가 인증하고,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실시하는 제도로 올해로 8회째이다.

 

버스승강장, 가로등, 벤치 등 시장에 이미 출시되었거나 출시 예정인 공공시설물이 인증대상이며, 신청자격은 해당 공공시설물의 디자인을 직접 개발한 기업으로서 생산, 유통 등이 가능한 국내 기업과 표준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는 도내 지자체 및 산하기관이 해당된다.

 

인증제에서 선정된 시설물은 3년간 사용할 수 있는 인증마크(Gyeong-gi Good Design)가 부여되고, 경기도 내 시군과 산하기관에 설치 권장 및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인증기간 만료를 앞두고 있는 인증제품 중 설치 실적이 있는 제품에 한해 재인증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와 함께 인증제 탈락제품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환경이 열악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디자인클리닉을 하반기에 실시한 예정이다.  

 

박창화 경기도 건축디자인과장은 “공공디자인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참신한 아이디어 창출을 유도하고, 디자인 개발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겠다”며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공시설물이 도심 곳곳에 어우러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