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경기도, 우수 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제 공모

4.27~30일 온라인(design.gg.go.kr) 서류 접수

장은지 기자   |   등록일 : 2015-03-31 13:19:00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경기도 우수공공시설물/자료=경기도]

 

경기도가 우수 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제를 실시한다. 인증제는 ‘경기도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우수 공공시설물을 인증하고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제도로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인증대상은 벤치, 가로등, 파고라 등 공공시설물이며 서류심사(온라인)와 현물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인증제품으로 선정되면 인증서 발급, 인증마크(GGGD : Gyeong-gi Good Design) 사용권한 부여(3년), 도내 시·군 및 공공기관 설치권장 및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신청 접수는 4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4일간 디자인경기(http://design.gg.go.kr)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와 디자인경기 홈페이지(design.gg.go.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경기도 건축디자인과 공공디자인팀(031-8008-4945)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는 지난해까지 벤치 36점, 자전거거치대 24점 등 모두 232점의 공공시설물을 인증했다. 인증 받은 업체 중에는 인증을 통해 매출 향상 효과를 보는 등 제도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도는 설명했다.

 

한편, 도는 인증제 서류 및 현물심사에서 탈락한 제품 중 디자인 개발환경이 열악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디자인 클리닉을 하반기에 실시한다.

 

이와 함께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인증기간이 만료되거나 만료 예정인 인증제품에 대해서는 인증기간(2년)을 연장할 수 있는 재인증 제도를 도입할 방침이다.

 

주명걸 도 건축디자인과장은 “공공디자인 인증제는 참신한 아이디어 창출을 유도하고, 업체의 디자인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안정적으로 제도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