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대구시, 테크노폴리스로에 화원 ‘명곡교차로’ 설치 검토

상화로 등 교통량 완화와 화원 명곡 주민 테크노폴리스로 이용편의 증진

장은지 기자   |   등록일 : 2015-03-12 09:18:02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대구 테크노폴리스 조감도/자료=대구시]

 

대구시는 테크노폴리스·국가산단의 접근성 향상, 상화로 및 수목원 입구 대진초교 삼거리 일대의 교통량 완화와 화원 명곡 주민들의 테크노폴리스로 이용편의를 위하여 명곡교차로 설치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대구시는 지난 2월 당정협의회에서 건의된 테크노폴리스로 화원 명곡 교차로 설치에 대하여 적극 검토 중에 있다.

 

지난해 10월 개통된 테크노폴리스로를 이용하는 차량들이 점차 늘어나 교통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출·퇴근 시에는 상화로 및 수목원 입구 대진초교 삼거리 일대에 교통량이 집중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화원 명곡 주민들이 테크노폴리스로를 이용하려면 수목원 입구의 진입로까지 와서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화원 명곡에 테크노폴리스로와 연결되는 교차로를 설치할 경우, 교통 분산효과로 상화로 및 수목원 입구 대진초교 삼거리 일대의 교통량 집중이 완화되고, 아울러 화원 명곡 일원 주민들의 테크노폴리스로 이용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정명섭 건설교통국장은 “화원 명곡교차로가 설치되면 테크노폴리스로 이용이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사업비는 약 60억 원 정도로 올해 타당성 검토를 마치고 2016년에 실시설계가 완료되면 2018년에 준공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

우측 매물마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