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주간특집

스마트 건설 활성화 방안 S-Construction 2030③

스마트 건설산업 육성

김창수 기자   |   등록일 : 2022-07-22 13:23:41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출처 : 국토부>
 

국토부는 스마트 건설산업 육성을 위해 스타트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구현을 위해 기술 개발 등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확대(기업지원 2센터 운영)하고, 분야별 전문가(법률·경영·자금 등)도 상주 배치해 인큐베이팅 체계도 구축한다

 

또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해 성장잠재력이 큰 기업들을 대상으로 향후 5년간 스마트건설 강소기업 100+’을 선정하고, 보증수수료/대출이자 할인 및 투자·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턴키 등 기술형 입찰 심의 시, 스마트 기술에 관한 최소배점을 도입(7)하고, -턴키 사업에도, 설계 단계부터 스마트 기술이 반영되도록 엔지니어링 종심제 평가항목에 스마트 기술을 신설한다. -턴키 사업에는 설계 단계부터 스마트 기술이 반영되도록 엔지니어링 종심제 평가항목에 스마트 기술을 신설한다.

 


<출처 : 국토부>

 

이와 함께 산학연관이 모두 참여해 스마트 건설에 관한 정책, 기술이슈 등을 논의할 수 있는 법적기구를 운영하고, 국토부 내 스마트건설 규제혁신센터를 설치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준공된 스마트건설 기업지원센터 2센터는 작년 6월에 착공했으며, 인프라 확장을 통해 센터 내에는 최대 57개 기업(현재 36개 입주 중)이 입주할 수 있다.

 

기술적 지원 외에도, 창업에 필요한 법률·경영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게 될 기업지원센터는 향후 스마트 건설 부문의 혁신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