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사의 경제·경영 브랜드 알키가 ‘2022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지은이 KOTRA)’를 출간했다.
변화무쌍한 메타버스 시대, 우리는 어떤 변화의 흐름 속에서 살아갈 것인가. 어떤 기회를 포착해야 새로운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까.
2022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핫 이슈들을 엄선해 모은 사례집이다. 세계 84개국 127개 해외무역관에서 근무 중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직원들이 현지에서 수집한 참신한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한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 열 번째 출간이다.
책은 내년 세계 트렌드로 △치유 사회 △새로운 놀이 △미래의 일상 △공존 사회 등 4가지 주제·10가지 키워드를 꼽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사람의 마음을 케어해주는 애플리케이션부터 물 없이 생수를 제조하는 기술, 메타버스 속 글로벌 마켓으로 새로운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비즈니스까지 새롭고 신선한 36가지 사례를 소개한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비대면 환경의 가속화로 사람들은 점점 감정을 우선하게 되고, 기술 역할은 더 커졌다”며 “이번 도서가 이 같은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을 익히고 새로운 비즈니스 영감을 얻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OTRA는 도서 출간을 기념해 11월 16일 ‘2022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글로벌·경제·소비·기술 분야 트렌드 변화를 집약적으로 다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