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서울시, 한강다리↔한강공원 수직연결 승강기 전면 확충

13개 한강다리에 한강공원 연결 승강기 설치

박승규 기자   |   등록일 : 2021-11-12 14:25:54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서울시가 한강다리와 한강공원을 수직연결하는 승강기를 전면 확충하기로 했다. (출처 : 서울시) -

 

자전거 이용자나 보행자는 한강다리를 통해 한강 남북을 이동하거나 한강공원에 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일부 한강다리의 남북 지점엔 다리에서 지상의 한강공원으로 수직 연결되는 접근시설이 아예 없거나, 있어도 계단이나 경사로여서 한강공원으로 이동하기에 불편함이 컸다.

 

서울시는 한강공원 남쪽북쪽의 연결성을 높이고 보행약자와 자전거 이용자들이 한강다리를 통해 한강공원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한강다리에 승강기를 대대적으로 확충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시가 관리하는 23개 한강다리 중 접근시설이 불필요한 교량(5), 접근시설 설치가 불가능한 교량(2), 승강기가 이미 설치된 교량(3)을 제외한 총 13개 한강다리의 18개 지점에 한강공원과 연결되는 승강기를 2026년까지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한강다리에서 한강공원으로의 접근시설이 없었던 8개 지점엔 승강기를 새로 설치한다. 계단경사로만 있었던 지점 10개 지점엔 승강기를 추가로 설치해 이동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다.

 

한강사업본부는 올해 서강대교(북단) 1, 내년에는 양화대교(북단) 1, 월드컵대교(남단) 2대를 시작으로 총 18대의 승강기를 순차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황인식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 다리에 승강기를 확충하면 보행약자는 물론 특히 한강다리를 통한 한강 남북 이동 접근성이 매우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시민이 편리하게 한강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