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서울도서관, '2021 서울서점주간' 운영

서점 60곳 특색있는 문화 프로그램 기획...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이재하 기자   |   등록일 : 2021-10-20 09:50:23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a></span><span class=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 2021 서울서점주간 포스터 <출처: 서울시>

코로나 장기화로 침체한 지역서점 활성화와 시민의 다채로운 책문화 향유를 위해 <2021 서울서점주간: 동네서점에서 만나요!>111일부터 7일까지 운영한다.

 

서울도서관은 행사가 개최되는 동네 서점 60곳은 지역서점이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울형책방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서점이 직접 기획한 소리로 듣는 책 문학운동회 책옥션 서점고충회 복희 라디오 등 서울의 다양한 서점 형태만큼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서점주간과 연계해 서점의 날(1111)을 기념하고 지역서점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6회 서울서점인대회>111일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서울도서관 유튜브를 통해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주제는 요즘 시대, 더 나은 아날로그를 위한 고찰이며, 서점인과 시민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사전등록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이번 서울서점주간 행사를 통해 아날로그 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발견하고 지속해서 동네 서점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좋아요버튼1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