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인천시, 16일까지 읍‧면‧동 수방자재 일제 점검

올해 침수대비 만반의 준비

김창수 기자   |   등록일 : 2021-04-13 09:34:11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인천시가 오는 16일까지 읍면동을 대상으로 여름철 풍수해 대비 훈련을 갖는다. <출처 : 인천시>

인천광역시가 오는 16일까지 여름철 풍수해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준비 훈련을 갖는다.

이번 훈련은 155개 읍‧면‧동 단위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다. 읍‧면‧동에서 자체보유하고 있는 수방자재 창고의 보관물품과 관리대장의 일치여부 및 관리 상태까지 일제 점검한다. 또한 양수기의 고장 여부를 꼼꼼히 살피고 가동 요령과 안전사고 예방법 등을 교육한다. 이를 통해 침수피해가 우려될 경우 수방자재와 양수기 등이 즉각적으로 전진 배치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이번 훈련을 계기로 자율방재단, 통‧리장연합회 등과 실질적인 협력이 가능하도록 풍수해에 대비하는 민‧관 협력체계를 다지는 일에도 초점을 두고 있다.

최근 전 세계는 물론 우리나라도 기후온난화와 함께 기후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6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 54일 간(평년 32일) 1973년 이후 가장 긴 장마가 이어졌다. 또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매우 강한 태풍이 세 개나 인천에 영향을 줬다. 올 여름철 풍수해도 어떻게 진행될지 예측하기 어렵다. 

김원연 시 자연재난과장은 '이번 수방자재 일제 점검과 양수기 가동훈련을 시작으로 저지대 침수방지시설을 설치하고 빗물 배수펌프장 점검하는 등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한 사전 활동을 빈틈없이 추진해 시민의 생명을 지키고 재산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12일 10개 군‧구에 방역마스크를 지원하고 도화1동에서 진행된 점검훈련에 참가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