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이천시, 북샛말 공영주차장 증축공사 준공

박승규 기자   |   등록일 : 2021-02-23 11:04:47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사진은 북샛말 공영주차장 증축공사 테이프커팅식 <출처 : 이천시>
 

이천시가 시민이 불편을 느끼는 주차문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건립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시내권 주차문제는 차량등록대수 4만793대에 비해 공영주차장이 1908면으로 주차장이 현저히 부족한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북샛말 공영주차장을 비롯해 택시쉼터 공영주차장, 서희청소년문화센터 공영주차장, 이천공설운동장 공영주차장, 남천상가 지하공영주차장, 부발역 및 신둔역 공영주차장, 마장택지지구 공영주차장, 중리택지지구 공용주차장 건립을 계획했고, 총사업비 679억원을 투입해 1716면의 주차장을 현재 준공 및 건설 중이다. 

 

지난 16일 준공한 북샛말 공영주차장은 총사업비 24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2371㎡, 건축면적 3,337㎡로 지상 2층 3단으로 건립했다.

주차면수는 총 178면(기존 128면, 증축 50면)이고, 올해 2월 증축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8일부터 임시 개방했다. 

 

북샛말 공영주차장 인근 지역은 상점가 및 주거밀집 구역으로서 평소에도 주차공간이 부족해 불법 주정차와 이로 인한 교통불편으로 인해 시민들의 민원 및 불편이 지속해서 발생하는 지역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북샛말공영주차장 주변은 평소에도 주차장 부족에 따른 불법주정차 민원 및 교통사고 위험지역이었으나,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인근 상점가 이용객 및 주민들이 마음 편히 주차할 곳이 생겨 이용객의 교통편의 향상 및 인근 주민들의 안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