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도시인프라

서울시, 세운상가 뉴딜일자리 9명 추가모집…11일까지

김창수 기자   |   등록일 : 2021-01-06 10:51:59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서울시가 ‘서울형 뉴딜일자리’ 중 세운상가 일대 도시재생사업일환으로 추진하는 세운상가 뉴딜일자리 참여자 9명을 추가 선발한다. 

모집분야로는 도제분야, 도시재생지원분야로 최대 23개월간 서울형 생활임금(시급 1만710원)과 공휴일 유급휴가를 보장받게 되며, 뉴딜일자리의 일경험이 기업의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 및 취업 역량 교육도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9명으로 모집기간은 2021년 1월 5~11일까지 7일간 모집한다. 

세운상가 뉴딜일자리는 2016년 시작해 6년 연속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세운상가 재생사업에 직접 참여하거나 기술장인이나 스타트업 기업에서 경험과 기술·직무교육 등을 받는 도제분야로 모집하여 취업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해왔다. 다양한 취업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요자 중 67%가 취업 및 학업과 연계됐다. 

류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세운상가 뉴딜일자리를 통해 재생사업에 대한 참여를 높이고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취업과 창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재생사업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민간기업의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serrrrr@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