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 문화 > 전시

제2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 온라인 개최

‘동네 그린에너지가 희망이다’…내달 13일까지

김창수 기자   |   등록일 : 2020-10-19 09:50:05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서울시의 에너지‧환경 체험교육전시관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제2회 재생에너지 문화축제 ‘동네 그린에너지가 희망이다’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민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오는 11월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의 재생에너지 문화축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관을 오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온라인 축제로 확대했다. 축제 프로그램은 △우리동네 그린에너지를 찾아라! △돼지삼형제의 에너지제로하우스를 찾아라! △야외 기후위기 방탈출 △실내 기후위기 방탈출 총 네 가지로 구성됐다. 메인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그린에너지를 찾아라와 돼지삼형제의 에너지제로하우스를 찾아라는 동네 건물이나 일상생활 속에서 쓰이는 재생에너지를 찾아 시민들이 직접 인증사진을 찍어 참여하는 공모전 프로그램이다. 

우리동네 그린에너지를 찾아라는 동네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재생에너지·제로에너지 건물 혹은 재생에너지 기술 요소를 찾아 함께 인증사진을 찍고 올리는 것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다 출품자를 기준으로 상금(대상 1명) 20만원, 최우수상(2명) 10만원, 우수상(6명) 5만원을 시상한다. 

돼지삼형제의 에너지제로하우스를 찾아라는 초등학생이 플래시게임을 체험하고 퀴즈에 있는 제로에너지 건물 기술 요소를 가정에서 찾아 인증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매주 20명에게 문화상품권(5000원)을 증정한다. 돼지삼형제의 에너지제로하우스를 찾아라 플래시게임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http://seouledc.or.kr/) 온라인 환경교실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인증사진을 올리면 실시간 참여 현황이 재생에너지문화축제 홈페이지 지도에 표시되며, 다른 시민이 올린 사진도 함께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우리 생활 곳곳에서 재생에너지가 많이 쓰이고 있는 모습을 파악할 수 있다. 인기 있는 방탈출 게임과 기후변화 콘텐츠를 결합한 ‘기후위기 방탈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야외 기후 방탈출: 초록별 수호대’, ‘실내 기후 방탈출: 21세기 별주부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시민들이 방탈출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 위기 주제를 학습할 수 있다. 야외 기후 방탈출 초록별 수호대는 드림센터와 태양의 놀이터를 돌며 다양한 방탈출 미션을 해결하는 것으로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념품(씨앗연필, 손수건)을 증정한다. 

실내 기후 방탈출 ‘21세기 별주부전’은 제1회 기후위기방탈출 시나리오 공모전 수상작을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센터 2층에서 사전예약으로 진행된다. 방탈출 미션을 해결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념품(씨앗연필)을 증정한다. 

또한 SNS 이벤트로는 ①어게인솔라! 리멤버재생에너지! ②그린에너지 릴레이 챌린지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드림센터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어게인솔라! 리멤버재생에너지!’는 2019년 제1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에 참여했던 사진 혹은 영상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참여자 중 매주 10명을 대상으로 기념품(손수건, 손소독제)을 증정한다.

‘그린에너지 릴레이 챌린지’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인스타그램 내 카드뉴스를 본 인증사진을 올리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면 참여자 중 매주 10명을 대상으로 기념품(머그컵, 손소독제)을 증정한다. 

김연지 서울시 환경시민협력과장은 “시민들의 일상에서 기후위기와 그 대안인 재생에너지, 제로에너지 건물 등을 더욱 친숙하게 체험하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동네 그린에너지가 희망이다’ 온라인 이벤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serrrrr@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