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공공디자인

대형 마스크 활용 코로나19 예방 홍보 ‘눈길’

천안시, 추석연휴 앞서 경각심 제고

김창수 기자   |   등록일 : 2020-09-28 08:59:43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천안시청사가 마스크를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출처: 천안시> 

 

천안시가 시청사에 ‘마스크 쓰기 약속해요’가 적힌 마스크 모양의 현수막을 게시해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고 나섰다.  

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마스크 착용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고, 오는 10월 13일부터 마스크 미착용 적발 시 과태료가 부과되는 감염병예방법 개정이 시행됨에 따라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해 이번 현수막을 기획하게 됐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가 밤낮으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코로나19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마스크 착용”이라며, “다가오는 추석연휴 기간에도 경각심을 잃지 말고 방역을 철저하게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마스크 현수막 디자인은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다수 수상한 경력이 있는 장훈종 시각디자인학과 교수(선문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가 재능기부 형태로 시에 무상 제공했다.

장훈종 선문대 교수는 “시민에게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공디자인을 개발했다”며 “많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serrrrr@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